선교

네팔/코스타리카/온두라스/케냐/미얀마/미시간 지역선교/미시간의 행복한 만남 (미행만)

해외 및 지역선교

 

worship_banner

코스타리카 (Costa Rica)

금상호 선교사

선교지 소개

코스타리카는 명목상 천주교 국가이며 미신적 천주교의 모습을 가진 국가입니다. 이 종교적 문제들에 대해 ‘복음에 대한 재복음화’라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복음적 선교가 필요한 현실입니다. 절반 이상의 현지 교회들은 정규 신학공부 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목회자가 목회를 하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개별 교회들에 대한 지도자 훈련과 교육 프로그램, 그리고 목회 전반에 대한 협력이 절실합니다. 코스타리카 사회는 무분별한 성문화와 마약으로 인한 가정문제와 사회윤리의 붕괴로 인한 사회문제가 심각합니다. 가정과 사회를 거룩히 정화하기 위한 신앙과 윤리 교육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특히 인디오 지역의 경우,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10대 중반에 부모가 되기에 관련된 후유증들이 개인, 가정, 그리고 교회에 여러가지 문제를 야기합니다. 따라서, 코스타리카에서의 사역은 목회자/지도자 훈련, 교회 개척, 구제사역 등을 중심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한인연합장로교회에서는 매년 단기선교팀을 코스타리카에 파송함으로 지역 복음화를 위해 동역하고 있습니다.

사역 소개

목회자/지도자 훈련, 교회개척, 구제사역 등

금상호 선교사님은 현재 현지 교회 목회자 및 지도자 양성에 힘쓰고 훈련된 현지인 교회 목회자들과 함께 지역사회 복음화와 구제사역에 힘쓰고 있습니다.

선교소식 보러가기

금상호 선교사님 코스타리카 선교소식

권영갑 선교사

선교지 소개

현재 온두라스는 인디언 전통 신앙과 혼합되고, 미신화 되어진 카톨릭과 이단인 몰몬교, 여호와의 증인, 그리고 심지어 한국의 신종 이단들까지 몰려와 큰 세력을 형성해가고 있습니다. 기독교 인구는 다른 중남미보다 많지만 그 영향력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온두라스와 지역 사회에 복음 태권도 선교 사역은 새로운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한인연합장로교회에서는 매년 단기선교팀을 온두라스 현지에 파송함으로 지역사회 선교사님들과 함께 지역 복음화를 위해 동역하고 있습니다.

사역 소개

태권도 사역, 구제사역, 교회 건축사역, 식사 나누기사역 등

권영갑 선교사님은 현지에서 지난 10년 동안 복음 태권도 선교사역, 지역교회 목회자 양성 및 지역교회 건축, 그리고 열악한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을 위한 식사 나누기 사역을 통해 지역사회 복음화와 구제사역에 힘쓰고 있습니다.

선교소식 보러가기

권영갑 선교사님 온두라스 선교소식

온두라스 (Honduras)

케냐 (Kenya)

박삼일 선교사

선교지 소개

케냐는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아름다운 대지에서 갖가지 야생동물이 자유롭게 뛰어다니는 야생 속 동물의 왕국을 볼 수 있는 나라입니다. 대한민국 영토의 6배 크기를 가진 아프리카 대륙의 나라로 소말리아, 이디오피아, 수단, 우간다, 그리고 탄자니아를 국경에 두고 있습니다. 하나님 창조하신 원래의 모습과는 무색하게 현재 케냐에서의 기독교는 많은 적대 상황과 대치하고 있습니다. 점점 무슬림들이 아프리카 대륙을 장악해가고 있는 상황 속에서 기근으로 인해 민심이 흉흉하고 풍토병과 열악한 식수 사정으로 수인성 전염병에 시달리며 왜곡된 결혼 풍습과 성 문화로 인한 심각한 가정 및 사회문제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케냐선교는 거룩한 다음세대 양성을 위한 교육사역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개발 및 의료사역을 중심으로 펼쳐지고 있습니다.

사역 소개

현지 학교사역, 지역사회개발 사역, 의료사역 등

박삼일 선교사님은 1989년 케냐로 파송되어 지난 33년 동안 선교 방향을 Church Planting에 두고 개척되는 지역에 학교사역, 지역사회 개발 및 의료사역 등으로 지역사회 복음화와 구제사역에 힘쓰고 있습니다.

선교소식 보러가기

박삼일 선교사님 케냐 선교소식

Andrew and Nickie Jun

사역 소개

KPCMD에서 어린시절부터 성장한 Nickie Jun 선교사는 Andrew Jun 선교사님과 한 팀이 되어 지역 사회에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outreach 사역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성령님의 인도로 영어 교육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이 모이고 있고, 이 모임들이 건강한 교회로 성장 되길 기도하고 있음.

KPCMD의 4개 목장들이 Andrew/Nickie Jun 선교사의 사역을 기도와 재정으로 돕고 있습니다.

미얀마 (Myanmar)

정현성 선교사

선교지 소개

미얀마 선교는 약 2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 박해와 억압 속에서도 복음은 전해졌고 교회는 성장해 인도차이나 반도 국가 중 6%로 가장 높은 복음화율을 보이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인구의 6%인 기독교인들은 57개 종족을 가진 다민족 국가인 미얀마 종족 중 3개 종족에 지나지 않습니다. 200년의 기독교 선교역사에서 소수종족을 넘어 다른 종족으로 복음이 전파되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는 상황 입니다. 1960년대 이후로 공교육 교과과정에서 음악교육이 사라진 미얀마에서 저희를 통한 선교사역은 미얀마에 체계적인 음악교육과 찬양리더 양성 사역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디트로이트한인연합장로교회에서는 미얀마로 매년 단기선교팀을 파송해 음악사역을 통한 지역사회 복음화를 위해 동역하고 있습니다.

사역 소개

MPS 찬양학교사역 등

정현성 선교사님은 2017년부터 4년제 음악, 찬양학교인 MPS 찬양학교 사역을 통해 그리스도인의 뚜렷한 정체성을 가진 음악전문인 양성을 통한 지역사회 복음화와 구제사역에 힘쓰고 있습니다

선교소식 보러가기

정현성 선교사님 미얀마 선교소식